‘시니어 문화로 통通하다’ 발표회
상태바
‘시니어 문화로 통通하다’ 발표회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12.14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9회차 수업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문화재단은 문화예술교육 ‘시니어 문화로 통(通)하다’ 사업의 성과를 나누는 발표회 겸 합동공연<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오는 12월 23일 오후 7시30분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시니어 문화로 통(通)하다’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공동협업사업의 일환으로,시니어 문화예술인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재능을 나누는 멘토단을 운영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멘토단 참가자들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기타․동화구연․합창 교육을 받으며 역량을 길러왔다.

이번 발표회는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1부는 감미로운 선율을 들려주는 기타 연주가, 2부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는 동화 구연 무대가 펼쳐진다.

마지막 3부는 아름다운 화음을 자랑하는 여성 시니어들의 합창이 대미를 장식한다.

   
▲ (사진제공:부천시청)10회차 수업

특히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마련하고자 동화, 캐럴, 가곡 등 다채로운 장르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부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시니어멘토단이 공연단체 혹은 예술강사 등 지역 문화예술 매개인력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다양한 활동으로 시니어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취약계층의 교육 기반 조성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부천문화재단 생활문화사업팀(032-320-6337)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