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우리동네 왕숙천, 숨은곤충’ 특별전시
상태바
구리시 ‘우리동네 왕숙천, 숨은곤충’ 특별전시
  • 최혜미 기자
  • 승인 2015.12.09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숙천을 테마로 실제 서식하는 곤충들 채집 소개…무료 자유 관람
   
▲ (사진제공:구리시) 생태관 전경

[구리=글로벌뉴스통신] 쌀쌀한 기온으로 우리동네 왕숙천도 조금씩 얼어가는 이 때, 올겨울 따뜻한 구리시 곤충생태관 표본실에서 전시되어 있는 곤충들의 흔적들을 보며 여름의 기운을 다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구리시(시장 박영순)곤충생태관에서는 ‘우리동네 왕숙천, 숨은곤충찾기’ 특별전을 9일~13일까지 5일간 전시한다. 구리시와 남양주시의 경계면을 흐르는 왕숙천을 테마로 ‘왕숙천의 곤충조사 프로젝트’ 라는 특색사업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곤충생태관 연구원들과 구리고등학교 과제연구팀이 함께 수변의 곤충들을 조사했다.

이번 조사의 내용을 곤충생태관을 즐겨찾는 유아 및 초등학교 대상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새롭게 기획한 이번 전시회는 우리의 생활공간과 밀접하게 관련된 곤충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별전은 크게 두 가지 주제로 전시된다. 제1주제는 ‘우리동네 왕숙천, 숨은 곤충찾기’로 구리시에 흐르는 ‘왕숙천’ 주변에 실제 서식하는 육상곤충들을 소개한다. 채집된 육상곤충의 종류를 조사장소별로 알아보고 직접 자신이 좋아하는 곤충을 그려 곤충지도를 만드는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제2주제는 ‘채집하고 표본 만들기’로 곤충들을 채집할 때 사용하는 여러 가지 채집도구와 방법 등에 대하여 소개하고, 채집된 곤충을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표본을 만드는 과정을 순차적으로 알기 쉽게 전시한다.

또한 특별전 관람객들이 ‘귀뚜라미 낚시 체험대’에서 채집한 귀뚜라미를 가지고 전문가와 같이 직접 액침표본을 만드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체험을 통해 곤충의 습성에 대하여 배우고, 표본 만들기 과정을 통해 곤충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곤충생태관은 구리시 수택동 환경관리사업소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자유 관람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체 방문 시 사전 예약접수를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접수하면 편리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곤충생태관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명절(설날,추석)당일에는 휴무한다.

관람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동절기), 홈페이지 www.guribugs.go.kr,

문의 031-551-8816, 070-4243-88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