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이마트 과천점과 5일 ‘희망 나눔 행사’
상태바
과천시, 이마트 과천점과 5일 ‘희망 나눔 행사’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12.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과천시청)희망나눔행사.왼쪽부터): 진민경 주무관, 서영근 이마트과천점 부지점장, 손성무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사, 홍만기 산업경제과장, 신계용 과천시장, 이호준 이마트과천점 지점장, 김기곤 기획감사실장, 유관선 문화체육과장, 정봉호 지역경제팀장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지난 5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마차 및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 부설 경기광역푸드뱅크와 지난 3일 개점한 이마트 과천점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날 행사는 과천희망 나눔 푸드마켓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들에게 원하는 생필품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따라서 이날 행사에서는 250여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와 라면과 영양제 등 총 2,700만원 상당의 20개 식료품이 전달됐다.

이 가운데 김장김치는 각 동 주민센터의 사회복지사를 통해 5만원 상당씩 나눠 비타민과 함께 150여 취약계층 가정으로 배송되었으며, 나머지 물품은 푸드마켓 현장에서 제공됐다.

이 자리에서 신계용 시장은 “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필품을 수혜 계층 세대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주민 만족도가 높고, 대기업인 이마트가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 기여는 물론 기부문화 정책을 통해 이웃사랑 나눔 운동이 확산되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