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민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통영시민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2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글로벌뉴스통신]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시민들의 평생교육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자기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1월 20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원격평생교육원과 ㈜신언서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통영시민이면 누구나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www.ekace.or.kr 문의: 1899-2379 )에서 운영하는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에 대해서는 수강료의 60% 할인 혜택도 받게 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위취득과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마칠 수 있기에 특히 경력단절로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여겨진다.

또한, 신언서판(www.good-edu.net 문의: 1600-8103 )에서 운영하는 17종의 민간자격증과정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홈페이지에 무료회원 가입 후 통영시민 고유 쿠폰번호인 [ tongyeong100 ]를 입력 후 수강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민간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아동음악심리상담사, 모래놀이상담사, 캘리그리피, 아동미술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인성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스피치지도사, 손유희지도사2급, 가족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통영시민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졌으며, 특히, 통영시는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발굴하고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평생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