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5년 ‘응답소 현장민원’평가 우수구 선정
상태바
서초구, 2015년 ‘응답소 현장민원’평가 우수구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1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4만3천여 건 처리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2015년 서울시‘응답소 현장민원’자치구 운영실적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었다.

응답소는 서울시 전체의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그 중 현장민원은 현장성이 강한 분야를 별도로 관리하여 시민이 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민원분야이다.

이번 2015년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는 2014년 1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서울시 응답소를 통해 접수된 현장민원에 대한 평가로서, 서초구는 약 4만 3천여 건의 현장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여 하여 이번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되었다.

서초구는 신고 된 민원을 신속히 처리할 뿐만 아니라 민원신고가 접수되기 전에 미리 순찰활동을 통하여 생활주변 위험요소와 주민 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있다. ‘환경순찰 통합기동대’를 운영하여 어떠한 민원이든 현장에서 즉시 해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었고, 현장민원 살피미 제도를 통해 주민과 함께 능동적으로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특히, 주민들이 하루일과를 시작하기 전인 이른 새벽에 불편사항을 미리 발견하여 처리하는 ‘굿모닝-서초 새벽안심순찰제’를 시행하여 주민불편사항을 사전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서초구의 응답소 현장민원 평가 우수구 선정은 보다 깨끗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해서 노력한 결과이다.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살피고 챙겨 모두가 행복한 도시 서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