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재단, 제20회 미래세대포럼 성료
상태바
육영재단, 제20회 미래세대포럼 성료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11.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前 멘사 대표 지형범 …“‘몰입’하는 시간 강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사장 조수연)은 지난 30일 ‘한국의 국제위상과 나의 진로’ 라는 주제로 제20회 미래세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상위 2%’의 IQ를 지닌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MENSA)’에서 대표를 역임한 바 있는 지형범 씨의 발제로 시작했다.

 지 대표는 포럼에 참석한 청소년에게 “무언가에 ‘몰입’하는 시간은 존중하고 보호해줄만한 소중한 시간이다.”라며, “자기가 진짜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고,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부모님들을 향해 “아이들이 오락이나 낙서를 1시간 동안 몰입하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몰입’도 끈기가 형성되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이어 패널을 담당한 김성호 (사)한국경제세계화포럼 대표는 “세상의 발전 속도에 민감하지 않고, 나의 중심을 찾아가는 것이 젊은 세대들에게 중요하다. 젊은 세대들은 진로를 조급히 생각하지 말고 ‘몰입’과 ‘self-control’이 가능하도록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하며, “무엇보다 내가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육영재단에서 매월 1회 개최하는 <미래세대포럼>은 우리의 미래세대, 그리고 더 나아가 가족과 사회가 함께 행복을 꿈꾸고 가꾸어 나갈 수 있는 사회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매달 1회씩 개최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