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청년일자리 창출’ 앞장
상태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청년일자리 창출’ 앞장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0.2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 ICT융합 메이커스 프로젝트 초청강연회 성황리에 개최

[전남=글로벌뉴스통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빛가람홀에서 창조 ICT융합 메이커스 프로젝트에 참여한 교육생를 대상으로 ‘취업활성화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초청강연회’를 23일 개최했다.

한국전력거래소의 역할 및 채용안내라는 주제로 시작한 강연회는 교육‧수료생, 미취업자 등 100여명이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한국전력거래소 인사제도팀 채영진 부장은 NCS기반의 직무능력 중심 채용을 강조하며 서류전형, 면접전형 사례로 관련분야의 지식, 기술, 태도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한전 KDN 역할 및 IT 전망이라는 주제로 2부를 열며 ICT분야의 직무분류 및 2015년 IT 10대 전략기술에 대해 한전 KDN 송배전시스템팀 장승진 과장이 강연했다.

교육생 K씨는 “혁신도시 이전한 공공기관에 대한 채용정보가 지역에는 거의 없어 온라인 정보사이트에만 의존한 정도인데 이런 행사가 있어 큰 도움이 되며 진로에 많은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고, 더 자주 운영되었으면 좋갰다”고 말했다.

오창렬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지역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희망찬 미래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초청강연회,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창조 ICT융합 메이커스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