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통장사업 설명회 가져..
상태바
안양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통장사업 설명회 가져..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5.10.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초 총동문회& 학교운영위원회 간담회 참석 설명회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기자)뒷줄 좌측 세번째 정변규 회장이 디딤씨앗통장사업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지난 16일 19시 안양예술공원 김중업박물관 3층 더 테라스에서 개최된 삼성초등학교 총동문회 & 학교운영위원회 간담회에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정변규 회장이 참석하여 디딤씨앗통장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정 회장은 ‘마음을 모아주세요.’ 라는 서두로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사업을 설명하였다.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복지시설·장애인시설생활아동·가정위탁아동·국민기초수급자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금액을 디딤씨앗통장에 적립할 경우, 국가가 월 3만원 내에서 1:1 매칭금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디딤씨앗통장에 모여진 적립금은 해당아동이 만18세 이후 독립할 때 자립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이날 간담회에는 삼성초 총동문회 회장 김용학, 수석부회장 강석경, 사무총장 한상윤, 삼성초 교장 정광국, 삼성초 학교운영위원장 이행경씨를 비룻하여 안양시초등학교 총동문연합회 원광희 회장과 양형모 총괄국장이 참석하였는데 디딤씨앗통장사업의 취지와 설명을 듣고 적극적인 후원과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안양시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 사회복지에 관한 교육훈련, 지역사회 복지 서비스 전달체계의 조직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욕구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양시사회복지정보센터와 1004지역사회봉사단을 두고 있다. 현재 지역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을 발굴해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과 디딤씨앗통장 후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