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청렴한 행정! 당당한 중구!’실현 박차
상태바
중구, ‘청렴한 행정! 당당한 중구!’실현 박차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10.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직원 200여명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 정부3.0 투명한정부 만들기 동참
   
▲ [사진:대전시 중구] ‘청렴한 행정! 당당한 중구!’실현 박차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정부3.0 비전인 투명한정부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청렴한 행정! 당당한 중구!’를 위해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청, ‘청렴에 대한 올바른 관점’이란 주제강의를 통해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최고의 덕목인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정승호 강사는 청렴․부패․윤리경영의 의미와 중요성, 사례로 보는 청렴․윤리경영․부정부패 및 부정부패 대처요령과 자세 등에 대한 다양한 사례제시와 영상교육을 통해 실효성 있는 교육을 전개했다.

한편 중구는 직원들의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청렴관련 민간교육기관 위탁 사이버교육 실시, 청렴교육 이수시간을 부서평가에 반영하는 등 청렴교육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한 관점을 재정립하고 실천함으로써 청렴 중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맞춤형 청렴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 추진해 주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