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국감)국토위,서울특별시 국정감사
상태바
(2015국감)국토위,서울특별시 국정감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0.06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박덕흠 의원.

(2015국감)국토위,서울특별시 국정감사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정성호 감사위원장.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회국토교통위원회 (감사위원장 정성호)가 10월6일(화) 서울특별시를 방문하여 국정감사를 실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이학재 의원

새누리당은 김태원,강석호,박덕흠,이노근,이우현,이장우,이학재,이헌승,하태경,함진규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은 강동원,김경협,민홍철,변재일,이미경,이언주,이윤석 의원이 출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이헌승 의원.

김태원 의원은 "ㅇㅇ 지역은 공사 설계도와 실제 준공한 건축물이 철근을 일부 빼고 만들었다. 이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적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태원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은 "문제점을 파악하고 조치하겠다."는 요지의 답변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박 시장은 인사말에서 "서울역 일대 종합발전계획이 사람중심의서울형 서울시도시재생이다.서울역 일대는 철도.도로 등의 시설물로 인해 동서 지역간 단절이 발생하여, 새로운 발전 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7017서울역 프로젝트가 70년대 만들어진 차량길을 17개의 사람길로 돌려 드릴것이다.삼성동일대를 복합개발하여 서울을 세계3대 마이스 도시로 도약시킬 기반을 만들겠다.2018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1000개소를 확충할 계혹이다.한양도성을 유네스코에 등재하고,한성백제 풍납토성을 복원하여 2천년 역사의 정체성을 회복시키겠다."라고 밝혔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민홍철 의원.

민홍철 의원은 "서울역앞 고가도로를 공원화 하는 내용이 상급기관과 법적문제가 없도록 해야할 것이다."라고 지적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경협 의원.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이우현 의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청계고가도로 문제는 상급 기관인 국토교통부와 협의없이 철거하였다."라고 답변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함진규 의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하여 류경기 행정1부시장,이제원 행정2부시장,임종석 정무부시장,장혁재 기획조정실장,조현옥 여성가족정책실장,서동록 경제진흥본부장,남원준 복지본부장,김준기 안전총괄본부장,긴희선 도시재생본부장,한문철 시의회사무처장,권순경 소방재난본부장,김인철 대변인,김기영 감사위원장,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황보연 시민소통기획관,최영훈 정보기획관,김영성 평생교육정책관, 김기운 비상기획관,신용묵 도시교통본부장,이창학 문화본부장,유재룡 기후환경본부장,김태웅 행정국장,박재민 재무국장,김의승 관광체육국장,김창보 시민건강국장,박희수 마곡사업추진단장,류훈 도시계획국장,정유승 주택정책국장,오해영 푸른도시국장,김학진 물순환안전국장,고인석 도시기반시설본부장,한국영 상수도사업본부장,고홍석 한강사업본부장,이정원 서울메트로사장,김태호 도시철도공사 사장,오성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박현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변창흠 SH공사 사장이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서울시 간부

이외에 증인은 석희철 롯데건설 건축사업본부장,황한석 산성물산 시빌사업본부장,곽노상 한국철도공사 사업개발본부장,김대현 문화재청 문화재활용국장,이수형 한국도시시설공단 시설본부장이 참석하였으며 참고인으로는 박찬수 고양시 행주어촌계장,심화식 고양시 행주어촌계 총무이사,박창근 카톨릭 관동대 교수가  참석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김상희 의원은 석희철 , 황한석 증인과 박창근 참고인을 출석하게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