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 박달1동 체육회 MOU체결
상태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 박달1동 체육회 MOU체결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5.09.16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딤씨앗통장사업에 일일찻집성금 전액 기부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기자)좌측 정변규 회장 우측 이순자 회장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와 박달1동 체육회(회장 이순자)가 16일  11시 박달1동주민센터 동장실에서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박달1동 체육회는 지난 5일 어려운 이웃돕기 일일찻집을 개최하였으며, 박달1동 저소득 아동 4명의 디딤씨앗통장 적립금(1년간 매월 3만원씩)을 후원하고자 성금(144만원) 전액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하였다.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복지시설·장애인시설생활아동·가정위탁아동·국민기초수급자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금액을 디딤씨앗통장에 적립할 경우, 국가가 월 3만원 내에서 1:1 매칭금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디딤씨앗통장에 모여진 적립금은 해당아동이 만18세이후 독립할 때 자립지원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안양시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 사회복지에 관한 교육훈련, 지역사회 복지 서비스 전달체계의 조직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욕구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양시사회복지정보센터와 1004지역사회봉사단을 두고 있다. 현재 지역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과 디딤씨앗통장 후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