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송담대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상태바
용인시, 송담대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9.0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교통섬 설치.인도확보 및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 (사진제공:용인시청) 송담대삼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는 교통운영체계 선진화 방안으로, 처인구 마평동 송담대삼거리 교차로의 고질적인 교통사고위험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기존 교차로를 개선하는 회전교차로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송담대삼거리는 시외 노선버스와 대형화물차량들이 통과하는 교통요충지로, 송담대→운학동 방향 직진차량들과 운학동→남동사거리, 남동사거리→송담대방향 좌회전 차량의 상습적인 교통사고 위험과 차량정체에 대비한 점멸신호 운영으로 교차로 접근속도가 높고 교차로 면적이 넓어 안전사고 위험이 가중되어 왔다.

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비 약 2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넓은 교차로 공간을 활용해 중앙에 원형교통섬 및 각 방향별 교통류 상충방지를 위한 분리교통섬을 설치, 직진차량과 좌회전차량과의 교통사고 위험을 말끔히 해소했으며, 교차로 내 인도와 횡단보도, 가로등을 설치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했다.

이에 따라, 노선버스와 대형화물 차량의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 완화는 물론 인근 지역주민 교통편익도 크게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불필요한 신호대기와 신호위반 사례를 없애고 차량소통 원활, 녹색교통 활성화, 도시미관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통행체계 변경으로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 운전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주요 간선 축에 대한 교통체계개선 등 ‘생활공감형 교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 교통편익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