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전국 대학생 관세행정 체험 캠프’ 열어
상태바
관세청, ‘전국 대학생 관세행정 체험 캠프’ 열어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 인재를 꿈꾸는 대학생들과 관세행정 공유·소통의 장 마련
   
▲ [사진:관세청] 10일 천안 소재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열린 '2015년 전국대학생 관세행정 3.0 체험캠프'에서 정일석 관세청 기획조정관(앞줄 왼쪽에서 10번째), 이필영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과장(앞줄 왼쪽에서 9번째) 등이 참가한 대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관세청은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천안에 위치한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전국의 48개 대학 80명의 대학(원)생을 초청하여 ‘2015년 대학생 관세행정 체험캠프’를 개최한다.

 정부3.0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대학생 캠프는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관세청 홈페이지 및 전국 대학 공고를 통해 참가 희망자를 모집하여 선발했다.

이 캠프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무역과 외환거래 등 국제경제를 관리‧감독하는 관세청의 제도와 정책, 정부3.0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수출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학생들의 국제 감각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관세청은 이번 캠프에 참가한 대학생들로부터 관세행정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아이디어를 모아, 국민의 관점에서 관세행정의 개선점을 찾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서 대학생들은 수출입·국제물류 기업과 세관을 직접 방문하여 무역 및 외환거래 관리감독 체계 등을 견학하고, 관세청의 정부3.0 대표사례인 국민안전 위해 수입품 차단을 위한 안전성 인증기관과의 ‘통관단계 협업검사 체계’ 및 수출입은행 등 시중은행들과의 ‘무역금융 사기대출 차단 협업 체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의 실제 단속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 행정자치부 이필영 창조정부기획과장의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바로알기’ 강의와, 현직 세관직원과 그룹별로 ‘관세공무원과의 대화 시간’,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특강’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대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

관세청은 관세행정 체험 캠프를 통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이 국제경제 및 국경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관세청의 역할과 정책들을 제대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세청은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관세행정을 소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통로를 더욱 확대하고, 여러 계층의 국민들과 다양한 방식의 개방․공유․소통․협력 노력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관세청’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