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오정구, 특별한 생신 잔치
상태바
부천 오정구, 특별한 생신 잔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갑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어르신 생신잔치’등 다양한 행사를 펼쳐 화제다.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가족 없이 홀로 사는 어르신 40명 대상으로 매월 연다. 지난 5월2일에는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 7명에게 생일상을 차렸다.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들에게 줄 생일 축하금, 떡 케이크, 꽃 화분 등 다양한 선물과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대접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특별한 생신 잔치

 올 해로 95세를 맞는 김갑순 할머니는 “생일이면 집에서 혼자 미역국 끓여먹는 게 전부였지, 오늘이 평생 기억에 남는 생일이 될 거 같아”라며 감동의 눈물을 닦았다.

   
▲ (사진제공:부천시청)특별한 생신 잔치

 또한, 지난 3일에는 초등학생 40명을 동주민센터로 초대하여 쿠키클레이 체험행사를 가졌다. 쿠키 만들기 체험은 재미있고 즐거운 놀이뿐만 아니라 창의력도 높이는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천연재료로 동물을 만들고, 오븐에 직접 구워 먹기도 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이 모든 행사들은 오정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해 겨울 논 썰매장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추진하는‘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이다. 이외에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전달, 홀로 어르신 야유회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주민자치위원회 최갑철 위원장은 “행복한마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큰 일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