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도서관 9월부터 3곳 독서문화교실 5개 강좌
상태바
동부도서관 9월부터 3곳 독서문화교실 5개 강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1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 동부도서관 3곳(중앙·포곡·모현)은 9월 3일부터 10월 말까지 유아와 초등학생, 성인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독서문화교실 5개 강좌를 운영한다.

독서문화교실의 유아·초등학생 프로그램은 3개 강좌가 운영되며 유년기 독서습관 형성과 창의력을 기르는데 목표를 둔다. 동화를 읽고 스피치 훈련을 하거나 동극이나 역할극으로 표현해보는 ‘동화랑 발표랑’(용인중앙도서관,, 6~7세와 초1~2학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쉽고 다양한 어휘를 재미있게 익히는 '어린이 영어 말하기'(포곡도서관, 6~7세와 초1~2학년), 어린이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어린이 독서치료'(모현도서관, 초1~3학년)를 마련한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교양증진 및 독서생활화를 위한 2개 강좌가 운영된다. 자녀에게 한국사를 알려주고 논리적으로 풀어낼 수 있게 지도하는 ‘엄마표 역사논술'(포곡도서관),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고 건강한 삶을 살도록 돕는 '성인 미술치료'(모현도서관)가 준비된다.

참가 희망자는 용인중앙도서관 8월 11일(화), 포곡·모현도서관 8월 18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접수란에서 수강할 회원의 ID로 신청해야 한다. 강좌별 수업횟수는 6 ~ 8회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