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 밤의 낭만, 단양오토캠핑장 인기절정
상태바
한 여름 밤의 낭만, 단양오토캠핑장 인기절정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단양군] 대강 오토 캠핑장

[충북=글로벌뉴스통신] 단양 오토캠핑장이 산과 계곡 등 청정한 자연 속에서 낭만을 꿈꾸는 가족과 연인들의 행렬로 올 여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공단 관계자에 따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캠핑할 수 있는 전 사이트가 꽉찰 정도로 인기가 높아 휴가 일정에 맞춰 예약을 미리미리 서둘러야 한다고 전했다.

단양 오토캠핑장 모두 3곳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청정계곡을 끼고 있어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우선 단성면 선암계곡로에 위치한 소선암 오토캠핑장은 산과 계곡의 조화가 뛰어난 게 특징이다.

2만㎡의 면적에 차량 100대가 동시에 주차와 야영을 할 수 있는 야영시설과 취사장,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요금도 주말과 성수기철 1일(1박2일 기준) 3만원으로 저렴해 휴가철인 요즘 가족단위 캠핑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이곳은 선암계곡(상․중․하선암)의 하류지역으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고 두악산 등 산세가 수려해 청정 자연 속에서 아늑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최근 힐링 트레킹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선암골 생태유람길도 있어 신록에 물든 녹음과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 산새의 지저귐이 어우러진 한 여름 자연의 신비로움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매력적인 구간이다.

단양읍 천동로에 위치한 천동오토캠핑장은 단양시내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가족 뿐만 아니라 연인 캠핑족에게 인기가 좋다.

취사장과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캠핑사이트마다 구획정리가 잘 돼있다.

소백산 깊은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청정 계곡물과 천동물놀이장이 위치해 자연속에서 물놀이와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5300㎡의 오토캠핑장은 차량 60대가 주차할 수 있으며 인근 천동동굴과 천동물놀이장, 클레이사격장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오토캠핑장 이용요금은 소선암 오토캠핑장과 마찬가지로 1박 시 3만원이다.

이밖에 단양IC 인근 대강오토캠핑장도 야영 사이트 41곳과 음수대,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손님을 맞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가족, 연인과 휴가철 한 여름 낭만적인 시간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이 늘면서 단양이 오토캠핑 명소로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며 “단양 오토캠핑장은 아름다운 산과 계곡이 함께 어우러져 캠핑의 낭만을 두 배로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