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2개 단체와 MOU체결
상태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2개 단체와 MOU체결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5.08.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로지스(LF협력사) 동우회, 플러스 장학회와 후원 협약
   
▲ (사진제공: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플러스 장학회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와 ㈜스마트로지스(LF협력사) 동우회(회장 김시진)가 23일 오후 1시 30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상호 사업협력을 통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서 2시에는 플러스 장학회(회장 윤완석)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식을 갖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제공: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스마트로지스(LF협력사)

㈜스마트로지스(LF협력사) 동우회와 풀러스장학회는 이번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디딤씨앗통장 후원 뿐만 아니라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다양한 지원활동과 적극적인 후원을 통해 우리지역사회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복지시설·장애인시설생활아동·가정위탁아동·국민기초수급자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금액을 디딤씨앗통장에 적립할 경우, 국가가 월 3만원 내에서 1:1 매칭금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디딤씨앗통장에 모여진 적립금은 해당아동이 만18세이후 독립할 때 자립지원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안양시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건의, 사회복지에 관한 교육훈련, 지역사회 복지 서비스 전달체계의 조직화 등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의 욕구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양시사회복지정보센터와 1004지역사회봉사단을 두고 있다. 현재 지역내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주민을 발굴해 지원하는 좋은이웃들 사업과 디딤씨앗통장 후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