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밸리재단, 창의교육프로그램“창의캠프비빔밥”운영
상태바
K-밸리재단, 창의교육프로그램“창의캠프비빔밥”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2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고생 대상,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으로 창의력을 키워요!” -

 

   
▲ [사진:K-밸리재단] 창의 교육 프로그램“창의캠프 비빔밥”운영(행사사진)

[성남=글로벌뉴스통신]  K-밸리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7월 27일부터, 재단 사무실이 위치한 (구)한국가스공사 1층 세미나실에서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창조적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캠프 비빔밥”을 운영한다.

재단이 주최하고 SAP 코리아와 호미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주관하는 “창의캠프 비빔밥”(후원: GS홈쇼핑, BASF, D-Korea 재단)은 학생들이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방법론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면서 창의적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창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3차례에 걸쳐 총 78명의 중고생이 참가하며, “우리가 원하는 학교와 수업을 디자인(Design)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자신을 바라보고 눈앞에 놓여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각 2일에 걸쳐 체험할 예정이다.

K-밸리재단의 이성훈 사무총장은 “세계적인 명문 스탠퍼드 대학의 디자인씽킹 강의는 수많은 기업가와 학계 인사들의 잠재된 창의성을 일깨웠다,”면서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관내 지역 중고생들이 익힘으로써 마음속의 창의성이 깨어나 ‘움직이는 데’일조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 6월 말부터 관내 학교로 공문을 보내 참가 신청을 받는 과정에서, 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등 참여 열기가 높음에 따라, 재단에서는 차후 인원과 지역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