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광복 70년 “전역에 휘날리는 태극기 물결 조성”
상태바
구리,광복 70년 “전역에 휘날리는 태극기 물결 조성”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5.07.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위치 9곳에 군집기설치…8월 한달간 게양운동 집중 실시

   
▲ (사진제공:구리시청)구리시(시장 박영순)의 유별난 태극기 사랑
[구리=글로벌뉴스통신] 구리시(시장 박영순)의 유별난 태극기 사랑이 애국애족의 참 실천도시로 향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가장 지속적으로 태극기 선양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구리시가 이번에는 시 주요 위치 9곳에 태극기 군집기를 조성한다.

이는 올해 광복70주년의 역사적인 해를 맞이하여 8월 한 달간을 전 시민이 나라사랑의 실천의지를 태극기 게양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이 기간동안 관내 사회단체를 비롯한 민간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획했다. 

시는 이를 위해 먼저 관내 곳곳에 태극기 군집기를 조성하여 전 시민이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결집하도록 행정력을 총 집중해 광복절에는 전국 최고 수준으로 국기 게양률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군집기 조성 지역으로는 도매시장 사거리화단, 아차산로(아치울 삼거리~우미내) 옹벽, 정각사 진입로 화단, 드림교회 옆 왕숙천 제방도로 입구, 왕숙천 제방도로변 가로기 게양(인창고~수석교 입구), 인창초교 옆 언덕위, 토평삼거리 새마을 동산, 교문사거리, 돌다리공원 등 주요 위치 9곳이며, 이곳에 국기 및 국기게양대 250여개를 활용 잘 정돈된 조형물 방식으로 설치하여 아름다운 태극기 물결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앞서 구리시는 지난 2010. 8. 15. 제65주년 광복절을 맞아 태극기 도시를 선포한 후 태극기 전시회 개최, 태극기사랑 범시민운동 실천 결의대회, 365일 태극기거리 조성, 저 멀리 영토의 상징인 독도에 태극기 보내기, 대한민국 제1함대 광개토대왕함 배틀플래그 교환식, 전국 최대 규모의 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 등 각종 태극기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전개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태극기를 통한 나라사랑의 마음을 제고하고 전 국민이 한마음으로 통합 할 수 있는 선도적 역할의 중심에서 구리시가 지속적인 태극기 사랑 선양운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며 “특히 올해는 광복70년을 맞는 해로 미래 70년 통일 국가로의 준비하는 큰 의미가 있어 태극기 도시로서의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태극기 게양 운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 같은 군집기를 설치하게 됐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