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재단, 프리미엄 교육 ‘중부비전스쿨’ 모집
상태바
중부재단, 프리미엄 교육 ‘중부비전스쿨’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 중간 관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중부비전스쿨’ 개최
   
▲ (사진제공:중부재단) 프리미엄 교육 ‘중부비전스쿨’ 모집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회복지법인 중부재단(이사장 이혜원, www.jbfoundation.or.kr)은 7월 13일부터 8월 3일까지 사회복지근무경력 5년 이상인 중간관리자급 이상의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중부비전스쿨’ 교육생 모집을 실시한다.

‘중부비전스쿨’은 사회복지사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으로,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장기적이고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조직운영 역량 및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중부비전스쿨’은 다양한 학문을 통해 중간관리자로서의 자기인식(Self-awareness)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현장 중심의 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슈퍼비전을 제공하고 사회복지사의 인적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부재단과의 협력적 파트너십 관계를 수립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201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중부비전스쿨’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관리자의 역할, 조직관리, 스트레스 관리, 사회복지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등 일, 전문성, 비전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10가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중간관리자가 진취적 리더로서 개인 및 조직의 발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핵심 주체로 성장해 기관과 사회복지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약 20명 내외의 교육생은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자의 역량과 의지, 기관장의 지원 의지 등이 선발 기준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8월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1회, 총 10회기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비는 30만 원 이며 9회 이상 출석 시 교육비 전액을 환급한다.

‘중부비전스쿨’은 중부재단 홈페이지(www.jbfoundation.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해 오는 8월 중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