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굴, 2015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광명동굴, 2015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 서정식 기자
  • 승인 2015.07.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로 광명시 문화관광 거점도시 성장에 기여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광명시청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16일 동아일보가 주최하는「2015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공공기관 및 행정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의 경쟁력 및 가치를 향상시키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이 상은 비전 및 계획, 브랜드 성과, 사회적 책임 등 3가지 평가항목에 대한 사전조사를 거쳐 후보 브랜드를 선정, 심사한다.

폐광산을 재활용하여 문화·예술·관광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국내 최초의 사례인 광명동굴은 광명시가 ‘서부 수도권의 문화관광 거점 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광명동굴은 지난 4월 4일 유료로 전환해 재개장한 이후 현재까지 관광객 25여만 명이 방문하고 8억5천여만 원의 입장료 수입을 올렸으며, 217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각종 성과를 쏟아내고 있다. 또한 전국 17개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와인 등 지방의 특산품을 연계, 판로를 확대해줌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광명동굴의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가 소비자에게 관광브랜드로서 가치와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커다란 자부심이 생긴다”며 “앞으로도 광명동굴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켜 문화 콘텐츠와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