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중앙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동반성장을 주제로 실시한 “제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의 42개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1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공모전에서는 중‧고등학생과 교사, 대학생 및 일반인까지 천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동영상 80편, 포스터 227편, 수필 234편, 지도자보고서 8편 등 총 549편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동영상 부문은 집현전을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으로 비유한 가톨릭대학교 학생 팀이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포스터부문은 착시를 이용하여 중소기업과 나의 성장가능성을 표현한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블로그 8기 운영진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야구의 9회말 2아웃 상황과 중소기업 취업을 비유한 경희대학교 학생이 수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윤경선 가톨릭대학교 학생은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의 입장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바뀔 수 있을까 고민하여 영상에 반영하려고 노력했기에 좋은 결과가 있던 것 같다”며 “공모전을 준비하며 중소기업에 대한 생각과 폭을 넓힐 수 있었으며, 중소기업의 비전과 가능성을 확인하고 청년과 중소기업이 서로 동반성장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았다”고 밝혔다.

김제락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에게 중소기업에 대한 우호적인 마인드를 형성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