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3기 청계초 솔리언 또래상담 발대식
상태바
과천시, 제3기 청계초 솔리언 또래상담 발대식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7.1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과천시) 제3기 청계초 솔리언 또래상담 발대식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제3기 청계초 솔리언 또래상담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계초 ‘행복한 봄’ 상담실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공영옥 청계초 교장 및 지도 교사, 또래상담 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솔리언(solian)’은 ‘solve(해결하다)’와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ian’의 합성어로 ‘또래의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돕는 친구’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 공영옥 교장과 신계용 시장은 김수빈 외 8명의 솔리언 또래상담자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과 배지를 증정하고 격려했다. 또래상담자들은 교우관계 등 일신상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친절하게 상담에 응해줌으로써 이들이 행복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워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이번 청계초 또래상담자들이 또래상담, 캠페인, 봉사활동 등 학교 폭력 예방에 일익을 담당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신계용 시장은 “한창 감수성이 예민한 사춘기에는 부모나 교사의 도움보다도 같은 또래친구들의 한마디 말이 더 큰 위안이 되고 힘이 될 수 있다”며 “오늘 또래상담 발대식이 곤경에 처한 친구를 돕고 또래집단 안에서 공감과 배려 문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