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디딤씨앗통장' 3개 사회복지법인 단체와 협약
상태바
안양시 '디딤씨앗통장' 3개 사회복지법인 단체와 협약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5.07.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백우현진복지재단,돕는사람들 3개 사회복지법인-

   
▲ (사진제공:안양시사회복지사협의회)좌로부터 돕는사람들 사무총장, 백우현진복지재단대표, 안양시장, 안양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디딤씨앗통장’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시장과 안양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 백우현진복지재단(대표 전경은), ‘돕는사람들’(대표 박중식)등 3개 사회복지법인 대표는 10일 시청에서 만나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디딤씨앗통장사업은 아동복지시설·장애인시설생활아동·가정위탁아동·국민기초수급자아동이 보호자나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매월 일정금액을 디딤씨앗통장에 적립할 경우, 국가가 월 3만원 내에서 1:1 매칭금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디딤씨앗통장에 모여진 적립금은 해당아동이 만18세이후 독립할 때 자립지원금으로 사용된다.

현재 지역의 디딤씨앗통장사업 대상 아동은 465명에 이르지만 370여명 정도만이 3만원 이상을 저축하고 있고 나머지는 어려운 생활형편으로 적립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날 협약으로 이 같은 처지의 아동들에 대해 3개 사회복지법인은 후원자 발굴을 거쳐 아동의 저축액을 지원하게 된다. 또 시는 매월 저축아동들에게 매칭금을 입금하고, 저축의 어려움으로 디딤씨앗통장 가입을 주저한 아동들도 적극 발굴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이 시장은 협약식에서 사회복지법인 대표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따뜻한 온정이 이어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