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렛츠런파크 영천'조성사업 추진 설명!
상태바
한국마사회,'렛츠런파크 영천'조성사업 추진 설명!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7.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고 명품 테마파크 2018년 완공 -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마사회 경주 장면
【영천=글로벌뉴스통신】지난 9일, 10일 양일간 한국마사회 영천사업추진단 박계화 단장 등 한국마사회 관계자들이 경상북도와 영천시를 방문해 경상북도 관계자, 김영석 영천시장, 권호락 영천시의회 의장 등에게『렛츠런파크 영천』조성사업 추진상황을 설명했다.

이번 방문은 현명관 한국마사회장의 지시로『렛츠런파크 영천』조성 사업에 대한 일부 시민들의 의구심을 해소시키고 최근 추진상황과 향후계획을 설명하기 위해 방문했다.

『렛츠런파크 영천』조성 사업은 금호읍 일원에 3,657억원 투입해 147만4천여㎡(446천평) 규모로 경마시설과 테마파크시설(패밀리파크Zone․레이싱파크Zone․레포츠파크Zone)을 2018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국내 최고수준의 복합휴양레저문화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4월 경쟁력이 있고 말, 인간, 자연이 함께하고 즐거움이 달리는『렛츠런파크 영천』조성을 위해 총상금 5억원을 걸고 국제공모로 경마와 테마파크시설에 대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5개 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국제설계공모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국제설계공모 관리업체를 올 7월말 선정하여 입상작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Global 차원의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설계(안) 확보를 위해 국제설계공모를 통해 실시설계 업체를 선정하여 내년 3월 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박계화 단장은 ‟테마파크 속 그중에 하나가 경마장인 신개념 테마파크를 조성하기 위해 국제아이디어 공모, 국제설계 공모에 따른 법적 소요기간 준수로『렛츠런파크 영천』조성 사업이 지연되고 있으나, 국제설계 공모 계획설계(안)을 바탕으로 설계에 들어가므로 설계기간이 단축되어 2018년 상반기 완공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며 누구나 가보고 싶은 지역 랜드마크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