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경찰서, 동래청소년경찰학교 '꿈 제작소'
상태바
부산동래경찰서, 동래청소년경찰학교 '꿈 제작소'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7.1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직업체험의 기회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 (사진제공:부산동래경찰서) 동래청소년경찰학교 '꿈 제작소' 개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동래경찰서(서장 양명욱)에서는 부산시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헌)과 함께 2015. 7. 9. 15:00경 사직2치안센터에서 동래청소년경찰학교 '꿈 제작소' 개소 기념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는 권기선 부산지방경찰청장, 양명욱 동래경찰서장, 신영대 부산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오병헌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 전광우 동래구청장, 김광일 사직2동 주민자치센터장, 이양근 동부꿈키움센터장, 이재웅 여성보호위원장 등 관련단체 기관장과 협력단체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청소년경찰학교는 청소년들에게 경찰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함께 체험형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2014년도부터 경찰청과 교육부의 협업사업의 형태로 추진되어오고 있으며, 2014년도에는 전국에 19개 청소년경찰학교를 설치·운영 중이고, 올해 신규로 전국에 10개 학교가 개소되면 총 29개 학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동래청소년경찰학교인 '꿈 제작소'는 올해 개소 예정인 10개 학교 중 전국 1호 개소식 행사를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꿈 제작소'는 부산에서는 지난해 사상경찰서 덕포2치안센터에 설치된 청소년경찰학교 '사랑愛'에 이어 두 번째로서, 교육부의 예산지원으로 기존의 사직2치안센터 건물(연면적 198제곱미터, 지상 3층)을 리모델링하여 완공하였다.

건물 각 층별로 '환영', '체험', '힐링' 이라는 주제로 총 9종의 체험형 교육시설(사이버불링 체험장, 경찰제복 드레스룸, 과학수사 체험장, 유치장, 사격장, 역할극무대, 암벽등반 체험장, 심리상담실, 북카페 등)을 갖추고 있으며, 동래경찰서 학교폭력전담경찰관 및 시내 대학교 자원봉사 대학생(연극, 심리, 경찰학과) 총 25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교육청 안내공문에 따라 학교별로 신청·접수를 받아 예방교육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며, 특히 학교밖 청소년들의 선도를 위해 희망자에 한해 직접 신청접수도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부산지방경찰청 권기선 청장은 '경찰청과 교육청의 협업을 통하여 개소식을 하게 된 꿈 제작소(동래청소년경찰학교)가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꿈의 요람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 했고, 동래교육지원청 오병헌 교육장은, ‘꿈 제작소(동래청소년경찰학교)가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있어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라며, 타인을 배려하는 인성 양성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으며, 동래구 전광우 구청장은, ‘경찰청과 교육청의 협업으로 개소식을 하게 된 꿈 제작소(동래청소년경찰학교)가 학교폭력 근절의 공감대를 마련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래경찰서 양명욱 서장은 '청소년경찰학교에 대해 아직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학부모들의 전화 문의가 쏟아지는 등 관심이 뜨겁다'고 하면서 '내실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실질적인 학교폭력 예방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