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고살러오는농촌만들기착수!
상태바
놀러오고살러오는농촌만들기착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락농정 포럼, 제3차 정책세미나“마을만들기와 농촌관광, 전략과 과제”논의
   
▲ (사진제공:전북도청) 삼락농정 포럼, 제3차 정책세미나 개최

[전북=글로벌뉴스통신] 전라북도 민선6기 핵심정책인 삼락농정의 분과별 정책과제를 현장 중심으로 논의하여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삼락농정 포럼 제3차 정책세미나가 7. 6일(월) 14:00 완주군 경천면 “경천애인권역 농촌마을 교육장”에서 “마을만들기와 농촌관광, 전략과 과제”의 주제로 열렸다.

이현민 전북마을만들기센터장과 김중기 전북도청 농촌활력과 사무관이「전북형 마을만들기의 새로운 전략」과「현장 중심의 농촌관광 혁신방안」을 각각 발표하고, 박천창 진안 능길마을 위원장, 송광인 전주대 교수, 이원석 참좋은마을연구소 대표, 임채군 완주마을여행사업단 마을통 대표, 조호일 전라북도 농촌활력과장이 토론에 참여하였다.

이 자리에는 도의회 이호근 의원, 김석준 삼락농정 민간부문 공동위원장, 강승구 전라북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을 비롯한 농업인, 마을만들기 및 농촌관광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았다.

김석준 삼락농정 민간부문 공동위원장은 “농업․농촌 문제를 짧은 시간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이렇게 농민, 전문가, 행정이 참여한 삼락농정 민관협력 농정 거버넌스로 통해 우리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풀어간다면 어떠한 고난도 헤쳐 나갈 수 있다”라고 말하며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하자”고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이어서, 강승구 전라북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오늘 행사가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정상으로 되돌리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폭제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고 “농촌에 사는 것이 자랑이 되는, 도시 문화에 지친 사람들이 새 희망과 해답을 찾아가는 농촌이 되길 바란다.”며 “사람들이 놀러오고 살러와서 북적대는 농촌, 역동적이고 생동하는 기운이 넘쳐나는 농촌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