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여주를 알리는 농촌체험지도사 양성
상태바
명품여주를 알리는 농촌체험지도사 양성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0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주21C농업인대학 농촌체험관광과 교육 -

   
▲ [사진:여주시] 명품여주를 알리는 농촌체험지도사 양성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여주농업기술센터(시장 원경희)에서는 지난 7월 3일 여주21C농업인대학 농촌체험관광과 학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실에서 농어촌체험 지도기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수업에서는 농촌체험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해설형·레크레이션형·놀이형 지도기법, 대상 및 시간에 따른 진행기법, 농촌체험자원 수집방법에 대해 학습하고, 대상과 시간, 장소를 설정한 뒤 체험일정표를 작성하여 진행해보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주변환경과 마을공간을 활용하여 체험객의 오감을 자극하고 경험을 이끌어내는 농촌체험자원 수집방법을 학습하면서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구상할 수 있게 됐으며, 주변인을 협조자로 활용하는 방법, 이벤트와 경쟁을 이용한 참여유도방법 등 체험지도기법 노하우 교육을 통해 체험지도에 한층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학생들은 "주변의 다양한 해설·체험자원을 찾는 방법을 배워 유익했으며, 오늘 배운 것을 꾸준히 연습하여 다양한 대상자를 대해도 긴장하지 않고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업에 대한 열정과 기대를 보였다.

한편 여주21C농업인대학 농촌체험관광과에서는 주제별 체험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 방법, 지도기법, 관계형성 훈련, 체험교재 개발, 안전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위한 관련 법규 및 인증제도에 관해 교육하고 있으며, 앞으로 여주 관내의 선도농가를 견학하며 체험지도와 안전사고 응급처치 등을 실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