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동네서점협동조합과 도서구매 계약체결
상태바
강동구, 동네서점협동조합과 도서구매 계약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도서관 7천, 구립공공도서관 6천 등 총 1억 3천여 만 원 규모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강동구청

[강동=글로벌뉴스통신]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관내 동네서점으로 구성된 ‘사람이아름다운동네서점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과 도서 우선 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람이아름다운동네서점협동조합’은 대형서점이나 온라인서점과 경쟁하고 골목상권을 지키기 위해 지난 4월 강동구 관내의 11개 동네서점이 모여 설립한 협동조합이다.

지난 5월 19일 강동구청은 협동조합과 공공도서관 등 도서구입 시 지역서점 우선구매에 대한 MOU를 맺었고, 올해 하반기에는 1억 3천여 만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6월 작은도서관 도서 구매에 1천5백여 만 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올해 말까지 작은도서관 도서구매에 7천여 만 원, 구립공공도서관 도서구매에 6천여 만 원 규모의 계약이 예정되어 있다.

또 고덕초등학교, 한산초등학교, 성내초등학교와 1천5백여 만 원의 도서구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학교나 공공기관에도 협동조합에서 도서를 구매하도록 요청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협동조합과 도서 구매를 추진하게 되면 협동조합에 가입되어 있는 모든 동네서점이 균등하게 이득을 볼 수 있다”며 “올해 협동조합의 도서 납품 역량을 고려하여 내년에는 도서 구매 지원 금액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