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운 안양시장, 결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상태바
이필운 안양시장, 결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7.0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주년 맞아 1일 가로환경정비로 초심의 하루 시작. 배식봉사, 시민대표만남 등
   
▲ (사진제공:안양시청) 취임1주 초심의 하루 가로환경정비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이필운 안양시장이 빗자루를 든 채 7월 1일을 열었다. 취임1주년을 기념해 가로환경정비로 일과를 시작, 배식봉사와 시민을 만나는 것으로 숨가뿐 일정을 보낸 것이다. 이름 하여‘초심의 하루’, 이 시장이 지난해 취임식날 행보를 답습하면서 당시 시민에게 공약했던 초심을 결코 잊지 않고 있음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기회로 마련됐다.

이 시장은 새벽녘인 오전 6시경 안양최대 번화가인 안양1번가 일대에서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가로환경정비로 구슬땀을 흘리며 하루시작을 알렸다.(사진 참조) 이어서는 현충탑을 참배하고 만안노인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찾아 노인들을 대상으로 배식봉사를 했다. 이 과정은 지난해 취임식장으로 향하기 전 이 시장이 거쳤던 바로 그 경로다.

이 시장은 오후에는 시 출입 언론인들을 상대로 1년 동안의 성과와 향후구상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가진후에 시민대표와의 만남에서 주요 성과와 미래비전을 설명하며 많은 성원을 부탁했다. 시민대표로 참석한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보험설계사, 미용사, 차량정비사 등 19명 대표들 역시 지난해 취임식장에 초대됐던 시민대표 33인에 포함됐던 이들이다. 이 시장은 감회가 새로울 수밖에 없다.

안양시는 취임 1주년 의미를 보다 뜻깊게 되새기고자 1일‘초심의 하루’에 이어 2일부터 15일까지를‘소통의 1주일’로 정해 5개동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진심토크(2일), 모범시민표창 및 대화(3일), 시민대토론회(13일), 열린시장실(14일) 공직에 첫 임용된 신규직원들과 만나는‘새모람데이’(15일) 등을 잇따라 연다. 

이필운 시장은 지난해 취임식날 더좋은 안양 건설을 위해 시민께 약속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있고, 그날 다짐했던 것들 이뤄내기 위해 더한층 힘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