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9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상태바
안성시, ‘제9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대상’ 수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0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 지속가능발전 지자체 부문 대상 영예

 

   
▲ [사진:안성시]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가 지난 30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9회 국가 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 지속가능발전 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기획재정부 등 9개 중앙부처에서 후원을 받아 2008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국가 지속가능 경영 대상’은 지속가능한 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관 및 단체 등을 널리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특히 정부기관, 대학교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와 절차를 거치는 등 그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는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환경경영, 노사협력 등 16개 부문에 대해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수상으로 안성시는 민선 5·6기 들어 대규모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개발사업 도모한 점, 기간산업으로서 농․축산업의 다각화를 유도하여 생산․가공․유통을 아우르는 고부가가치 농정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장기적인 도시 발전을 위해 교육과 규제해소에 대한 투자, 친절·청렴·현장행정을 강조한 조직 내 변화와 혁신의 행정문화 정착 유도 등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인 노력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사회문화적으로 바람직한 가치를 창출하는 변혁의 주체가 되고 창조경영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