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박차
상태바
영덕군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박차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영해면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 7월 8일 개강

 

   
▲ [사진:영덕군] 영덕군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장면(댄스)

[경북=글로벌뉴스통신] 영덕군(군수 이희진)에서는 오는 7월 8일 벌영1리 마을회관에서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전국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지역발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영해면 행복학습센터』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행복학습센터은 주민 누구나 집근처에서 자유롭고 자발적인 학습ㆍ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의 거점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초에 경상북도 ‘2015년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데 2012년 영덕읍에 이어 두 번째다.

   
▲ [사진:영덕군] 영덕군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 장면(컴퓨터 사용법)

영해면 행복학습센터는 영덕군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위원장 정수영)에서 매주 수요일 13:00부터 17:00까지 4시간동안 운영하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학습참여율을 높이고 삶의 행복감 향상을 위한 ‘마을행복학교’(웃음치료, 수공예, 스마트폰 교육, 전통악기 체험)와 생활소품, 생태공예 등 실무에 필요한 공예기술을 익혀 일자리 창출의 계기 마련을 위한 ‘일자리 창출프로그램’(짚풀공예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통해 누구나 꿈을 이루기 위해 알아가고 익혀갈 수 있는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더 나아가 영덕군 평생학습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