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찾아가는 '장터 민원실'로 민원 30여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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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 찾아가는 '장터 민원실'로 민원 30여건 처리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6.22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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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1회 진도읍 조금리 5일 장터에서 민원 처리 지원
   
▲ (사진제공:진도군청) 5일장터에서 생활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모습.

[진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전남 진도군이 22일(월) 주민들이 많이 찾는 진도읍 조금리 5일 장터에서 생활민원과 건의사항을 접수·처리하는 장터 민원실을 운영했다.

 농번기를 맞아 생업이 바쁘고 메르스 바이러스 유행으로 군청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의 생활민원과 불편사항을 찾아가서 신속히 처리하고 건의사항을 청취, 해결하기 위해 장터 민원실을 이달부터 매월 1회 운영한다.
 
 장터 민원실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 담당 공무원을 1개 반 7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활민원 처리, 복지상담, 건축·지적·세무민원 상담,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애로 건의사항을 30여 건 접수 처리했다. 특히 메르스 전염병 예방을 위해 상담 및 손 소독, 마스크 전달 등 예방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진도군 행정과 관계자는 "앉아서 기다리는 행정이 아닌 선제적으로 주민을 직접 찾아가서 각종 민원과 생활불편을 해결하는 서비스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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