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은 나를 위한 것이다
상태바
나눔은 나를 위한 것이다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5.2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 회장이 나눔에 대한 강연 -

[서울=글로벌뉴스통신]  2015년 5월28일(목) 국회의원회관에서 (사)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하여 개최한 나눔CEO 최고위과정에서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회장이 우리사회를 이끌어가는 지도계층의 리더들이 참석한 가운데 두시간 동안 "나눔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송창익회장이 나눔에 대한 강연을 하고 있다.

나눔CEO 최고위과정은 우리사회의 사회지도층에게 나눔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현하는데 뜻을 두고 지난해부터 개강을 한 후 각계의 많은 인사들이 참여하여 작년 12월에 1기생을 배출하고 현재 2기생이 수강을 하고 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나눔CEO 최고위과정은 우리사회의 사회지도층에게 나눔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강의는 오후7시부터 9시까지 두시간에 걸쳐 이루어지며 주로 강사는 국회의원과 대학교수 그리고 국정운영에 참여한 전직 장관등 우리사회의 명사들이 출연하여 강의를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을 한 송창익 회장은 지난 8년간 사회복지를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실천하고 있는 당사자로서 우리 국민들의 나눔에 대한 인식과 참여에 대한 현실을 쉽게 설명하여 이해를 도왔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나눔이 필요한 수혜자의 현황에 대해서 자세하게 강연을 하였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권혁중] 한국새생명복지재단, 국회 나눔CEO 최고위과정

그리고 개인과 기업이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였으며 특히 한국새생명복지재단에서는 각종 행사에서 잠시 사용하고 버려지는 축하화환을 기부 받아 희귀난치병환아를 지원하는 기금으로 만드는 것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로서 의미가 있어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