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관내 학교-복지관 "지역환경개선 캠페인“동참
상태바
진도관내 학교-복지관 "지역환경개선 캠페인“동참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5.27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이경준)이 운영하는 진도노인복지관(관장 박철민)에서는 오는 5월 28일(목), 학교협력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도 고군면에 소재한 고성초등학교 전교생과 함께  “도전! 첨찰산 등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전! 첨찰산 등반 프로젝트는 고군면 지역 내 초등학교(고성초) 학생들과 우리 복지관 어르신 총 120명이 함께 내 고장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키우고 지역의 명산 첨찰산을 오르며 지역환경개선(쓰레기 줍기)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넓힘과 더불어 1.3세대가 협력, 교류하는 활동으로 복지관과 학교가 연합해 진행된다.

 진도노인복지관은 나눔국민운동본부의 지원으로 진도지역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 교육을 통해 올바른 인성, 더불어 사는 삶을 제시하고 복지관-학교 협업을 통해 기부, 자원봉사, 캠페인 활동 등 초등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나눔 실천 활동을 중점 지원하여 마을별 협력체계(학교, 기관 및 단체)를 이뤄 소외 이웃,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등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진도노인복지관 박철민 관장은 “복지기관이 지역 내 교육기관과 상호협력, 연계를 통해 맞춤형 나눔 실천 운동을 실시하고 단계적으로 나눔 대상과 지역을 확대”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