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강남역 9번 출구 제대로된 휴식공간 조성
상태바
서초구, 강남역 9번 출구 제대로된 휴식공간 조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2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 일대 유일한 휴게공간, ‘스케치북 No.9’으로 재탄생
   
▲ (사진제공:서초구) 강남역 9번 출구 제대로된 휴식공간 조성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유동인구 많은 강남역 일대의 유일한 휴게공간인 강남역 9번 출구 마을마당을 ‘스케치북 No.9’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조성한다. 공사는 6월에 착공하여 7월 중순까지 완료 예정이다.

현재의 강남역 마을마당은 140㎡(42평) 규모로 2008년에 조성되었다. 반경 200m 이내에 다른 휴게 공간이 없어 지하철 이용시민이나 인근 직장인들에게 유익한 휴식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목재데크가 설치된 지 오래되고 파손이 심하여 재정비가 시급한 실정이다. 게다가 흡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서초구는 이를 개선하고자 기존의 노후 시설을 독특하고 디자인이 우수한 도심 속의 쉼터를 만들게 되었다. 새로 조성되는 스케치북 No.9에서는 3가지 재미가 있다. 월(wall) 스케치북, 트릭아트, 도심 속 쉼터를 통해 재미를 얻고 활력을 충전할 수 있다.

첫째, 월스케치북.‘당신은 죽기 전에 무얼 하고 싶으세요? Before I Die... ' 죽기 전에 무얼 하고 싶으세요?'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어떤 대답을 하실 건가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쫓기듯 바쁘게 살면서도 정작 중요한 가치를 잊곤 합니다. 나의 삶을 돌아 볼 수 있는 공간! 강남역 9번 출구 마을마당에 월스케치북이 설치됩니다. 초등학교 시절 분필로 칠판에 낙서 많이 하셨지요? 분필을 가지고 칠판에 즐겁고 유쾌하게 나를 행복으로 인도하는 그 꿈은 무엇인지 한 번 적어보세요.

둘째, 트릭아트.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트릭아트 제대로 즐겨봅시다. 강남역에서 약속이 있으세요? 친구와 연인에게 트릭아트를 활용하여 사진을 전송해보세요. 친구를 위한 깜짝 이벤트, 어떠신가요? 강남역 9번 출구 마을마당에는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해 보세요.

셋째, 도심 속 쉼터. 직장인이세요? 점심 식사 후 잠깐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강남역 일대 너무나 혼잡하죠. 어디 쉴만한 공간 없냐구요? 강남역에서 간이 공연도 즐기고 바쁜 직장생활의 쉼도 얻고 가세요.

스케치북 No.9의 기본설계자인 안동민 인터그램 대표는 “흡연구역으로 방치되고 있던 강남역 9번 출구를 시민들이 문화를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고자 했다. 젊은 아티스트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전시하거나 공연을 보여줄 수 있고 시민들도 혼잡한 도심 속에서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우리 모두의 공간으로서의 역할과 가치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서초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동인구가 많고 쓰레기 투기로 관리가 어려운 지하철역 입구에 대해서는 단계적으로 리뉴얼하여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