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산수’ 믿음 주는 물 사랑 체험
상태바
‘수리산수’ 믿음 주는 물 사랑 체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1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초등생 대상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견학행사 운영
   
▲ (사진제공:군포시) 물 사랑 체험학습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가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수돗물 생산․공급과정의 안정성과 물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4월 20일부터 ‘물 사랑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오는 6월 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총 205명(1회당 평균 25.6명) 정도가 참여해 남양주시 내 팔당수력발전소와 3․4단계 원수 취수장, 수질개선본부 시설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또 학생들은 외부 시설 견학 이후에 군포시수도사업소를 방문, 정수장 내 물테마 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과 퀴즈풀이 등의 시간도 가져 수돗물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와 물 절약 생활화를 몸에 익힌다. 한편 시는 체험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견학차량 이동 시간에 학생들이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를 제공하는 ‘책 읽는 군포’ 특수 시책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익재 수도사업소장은 “물 사랑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수돗물이 어떻게 생산되고 공급되는지, 얼마나 안전하고 소중한지 전파해 주면 좋겠다”며 “수도사업소는 시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안전한 수돗물 생산․공급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007년부터 ‘물사랑 체험 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회 설문조사를 시행해 프로그램을 개선․보완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