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성을 즐기는 “한 가지 약속! (Do one thing!)”
상태바
다양성을 즐기는 “한 가지 약속! (Do one thing!)”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4.30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2015 세계 문화다양성 주간> 맞아 다양성 즐기는 캠페인·행사

[부천=글로벌뉴스통신] UN이 정한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 기념 일반에게는 낯선 ‘문화다양성’ 다채로운 행사로 부천에서 쉽게 만난다

부천문화재단(대표 김용수)과 아시아인권문화연대는 오는 5월 20일부터 3일간 2015년 세계문화다양성 주간을 맞아 「다양성의 발견」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은 2002년 말 유네스코 총회를 통해 제정된 올해 열세번째로 맞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부천의 각 기관과 함께하는 영화 · 콘서트  · 체험 · 파티 등의 행사와 캠페인으로 문화다양성을 보다 쉽게 접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캠페인은 ‘색다른 문화가 담겨있는 전시장이나 공연장 방문하기’, ‘인디음악, 다양성 영화, 독립출판물 등 다양한 문화예술 즐겨보기’, ‘여러 나라의 스포츠, 종교를 경험해 보기’, ‘외국 친구를 사귀거나 5개 나라의 인사말을 익혀보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문화다양성과 관련된 실천 과제를 정한 뒤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oonething90)나 오프라인을 통해서 인증 · 확인을 거친다. 3개월마다 씨앗에서 새싹, 잎새, 가지, 꽃나무로 이어지는 성장 등급을 부여한 뒤 최고 등급자에겐 부천문화재단이 발급한 문화다양성 인증서와 희망자에 한해 문화다양성 내용이 담긴 명함을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기념행사는 오는 20일(수)은 음식공감을 주제로 한 ‘수요가든파티’, 21일(목)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 당일은 복사골문화센터에서 예술장돌뱅이 팀을 중심으로 체험부스를 진행하며 재일교포 야구단을 소재로 한 <그라운드의 이방인>(연출 김명준)의 상영 뒤 감독과의 대화를 갖는다. 마지막 행사일인 22일(금)에는 성공회대 교수밴드 <더숲트리오>의 공연과 함께 다양성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캠페인은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부천문화재단은 올해부터 3년간 매년 1억 5천만 원의 국고지원을 확보해 문화공간의 발굴과 문화다양성과 관련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천문화재단 생활문화사업팀 정희숙 차장은 “사업을 진행하며 문화다양성이 아직까진 낯설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문화다양성이 일상에서 쉽게 만나고 즐기는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의 부천문화재단 생활문화사업팀(032-320-6331~2)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다양성의 발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