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감사나눔, 행복나눔 새마음 운동’ 전개
상태바
여주시 ‘감사나눔, 행복나눔 새마음 운동’ 전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행복나눔 125와 협약체결 및 손욱회장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

[여주=글로벌뉴스통신]  여주시(시장 원경희)와 여주대(총장 정태경), 사단법인 행복나눔125가 공동 주최한 행복나눔 콘서트가 지난 27일 시청공무원을 비롯한 유관단체 임직원, 군부대 장병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개최됐다.

   
▲ [사진:여주시청] '감사나눔 행복나눔 새마음 운동' 전개

콘서트는 3부에 나눠 진행됐는데, 1부에서는 여주시민 행복나눔125 실천을 위해 여주시와 행복나눔125간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여주시와 사단법인 행복나눔125는 △여주 시민들의 감사 실천을 위한 공동 노력 △행복나눔 토크콘서트 공동 개최와 행복나눔125운동 확산 △행복나눔125 마스터플랜과 컨설팅 로드맵 공유 △우수 실천사례 공유하는 페스티벌 추진 △위 사업과 관련한 공동 캠페인 전개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서 손욱 회장을 여주시의 문화와 전통, 관광 등 살기 좋은 명품여주의 이미지를 널리 홍보해줄 것을 부탁하며 손욱회장을 명품 여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손욱 회장은 1993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주도한 신경영 선언의 실무 책임자를 맡으며 ‘한국의 잭 웰치’로 불려온 인물이다.)

2부에서는 여주에서 이미 행복나눔125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김명희(북내면 지내리 거주), 안겸지(여주시 횟집 ‘허수사’대표) 씨 등 시민들의 변화체험 사례발표, 기업과 군대 등에서 실천하고 있는 행복나눔125운동 변화사례 동영상 상영 등도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이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3부 토크 콘서트에선 혁신 전도사 손욱 행복나눔125 회장, 행복학의 태두 문용린 전 교육부 장관, 감사경영의 원조 허남석 전 포스코ICT 사장,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세종리더십 싱크탱크를 가꿔온 정태경 여주대 총장 등 전문가 4명이 ‘감사와 세종리더십으로 만드는 행복도시 여주’를 주제로 발표하고 시민들과 토론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오늘 행사를 여주시 행복나눔125운동의 선포식이라고 생각하고, 지도층과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행복도시 여주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자”며 “여주시를 경기도의 성공 모델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행복 출발점으로사 행복 나눔125의 열매를 여주 시민들에게 돌려주자”고 말했다.   

※행복나눔125운동이란?
1일1선행 : 하루에 1가지 이상 착한 일 하기(최근에 1주 1선에서 변경)
1월2독서 : 한 달에 2권 이상 좋은 책 읽고 토론하기
1일5감사 : 하루에 5가지 이상 감사한 것을 적고 나누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