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사회복지사 ‘자랑스런 사회복지사 대상’ 수상
상태바
안성시사회복지사 ‘자랑스런 사회복지사 대상’ 수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발전기여 공로 인정 받아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사회복지사들이 지난 21일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주최로 과천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11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에서 다양한 부분에서 수상하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 [사진:안성시청] 사회복지사 대상(가운데 홍두선회장)

특히,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홍두선 회장은 42년간의 사회복지현장 경력과 지역사회복지발전 및 후배 사회복지사들에게 모범이 돼 대회의 가장 큰 상인 ‘자랑스런 사회복지사 대상’을 수상하고 순금뱃지를 부상으로 받게 됐다.

홍두선 회장은 “안성시사회복지사들을 대표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42년간 현장을 떠나지 않고 지켰기에 주신 상으로 알고 앞으로도 동료, 후배들과 사회복지사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이택수 팀장(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상), 안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안정연 간사(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상),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성아 복지사(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상), 늘푸른노인주간보호센터 정찬순 복지사(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상)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송호창, 김학용 국회의원, 신계용 과천시장, 오세창 동두천시장 등 경기도 내 사회복지사 및 사회복지 공무원 1,5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매년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법이 공포된’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지정하고 우수사회복지사에 대한 격려와 표창으로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고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축제의 장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