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영재단 어린회관 "어린이 축제' 개최
상태바
육영재단 어린회관 "어린이 축제'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4.25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사장 조수연)은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서울 능동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2015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퀄리티 높은 다양한 시·청·각 체험과 전시, 대회, 공연, 놀이형식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에 수많은 푸른꿈 나눔이들의 재능기부와 많은 분들의 순수한 후원 · 협찬으로 이루어지는 공익행사이다.

 특별히 올해는 재단 설립자인 故육영수 여사의 탄생90주년 되는 해로 육여사의 정신과 철학으로부터 도출된 육영재단의 4대 핵심가치인 ‘안전’-‘인성’-‘건강’-‘꿈’의 가치를 전파하고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푸른꿈 탐험대’는 연령별 체험코스 프로그램으로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가족, 유아 코스로 나뉘어 운영되어 6,000여명의 탐험대원 어린이가 참여할 예정이며, 푸른꿈 콘서트에서는 서울경찰홍보단의 신나는 댄스파티, 마술쇼, 난타공연과 평상시 쉽게 접할 수 없는 김순정 발레단의 ‘즐거운 발레잔치’, 가수 김태우, 티아라가 재능기부로 출연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에 대해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 금융감독원 후원의 어린이금융보험뮤지컬 ‘캡틴 가디언’과 높은 수준의 클래식 연주로 재미와 감동을 전해주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우리동네 음악회(실내악)’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푸른꿈 창의교실, 푸른꿈 창작소, 푸른꿈 그림동화전시, KBS미디어에서 제공하는 4편의 유아용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푸른꿈 영화관 등 40여가지의 신선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참여로 가족과 함께 멋진 탐험여행을 떠날 수 있다. 

 본 축제는 육영재단 어린이회관이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서울지방경찰청, 금융감독원 외 10개 기관·단체가 후원하며, ㈜EG,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외 10개 기업의 협찬으로 진행되고, 소외계층 어린이를 포함한 어린이 및 청소년가족 등 5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5 대한민국 어린이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일부 프로그램은 지난 4월 20일부터 사전접수가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www.k-childrensfestival.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04-6028)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