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예비 귀농자 위한 제7기 귀농귀촌학교 열어
상태바
청양군, 예비 귀농자 위한 제7기 귀농귀촌학교 열어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글로벌뉴스통신】청양군은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 ‘제7기 청양군 귀농‧귀촌학교’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청양군 귀농·귀촌학교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귀농에 필요한 영농지식 등 다양한 정보 제공과 귀농귀촌 정책 홍보를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지난 2009년부터 운영돼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청양군의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 소개, 농지제도의 이용, 농업정책자금 활용 등의 이론 교육과 친환경 재배시설 현장견학 및 재배 기술 교육 등으로 편성됐다.

또한 안정적으로 정착한 귀농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즉문즉답 시간으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5일간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 우편을 통해 신청자를 접수 받아 30명 내외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수료자에 대해서는 귀농인정대상자로 특별 관리하며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총 130여명이 교육을 수료하고, 30여명이 청양군에 정착해 제2의 인생을 설계 중에 있다”며 “선진인력의 농촌유입 촉진을 통해 지역 활력화를 도모하도록 귀농·귀촌인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귀농귀촌지원센터(940-474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return.cheongyang.go.kr)를 참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