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5 개최
상태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5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속으로 풍덩, 고전속으로 퐁당

   
▲ [사진:파주시청] 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2015 개최
[파주=글로벌뉴스통신]  국내 최대규모의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책속으로 풍덩, 고전속으로 퐁당’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1일부터 5일까지 파주출판도시에서 펼쳐진다.

어린이들에게 고전의 힘과 매력을 조명하고 과거의 삶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삶의 지혜를 배우게 하며, 책을 소재로 한 다양한 기획전시와 공연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퍼레이드 등을 준비 하여 이색적인 즐거움이 가득할 전망이다.

메인 행사장인 아시아출판문화 정보센터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시대별 고전과 어린이책의 발달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속으로 풍덩, 고전속으로 퐁당展’, ‘어린이 그림공모전‘을 통한 작품전시, 평화와 화합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우수영화를 상영하는 ’DMZ국제어린이 다큐영화 상영‘과 창조적, 논리적 글쓰기를 유도하는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백일장)대회‘, 토론을 통해 창의력을 높이는 ’어린이 독서토론 대회‘ 등 각종 전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파주출판도시 일원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한바퀴 둘러보는 ’책마을 키즈 퍼레이드‘와 ‘어린이 힙합댄스’, ‘사물놀이’, ‘클래식 동호회 공연’등을 한옥마당에서 개최한다.
출판도시에 자리하고 있는 50여 개의 출판사들은 각각 전시, 공연,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체험 프로그램’, ‘도서판매’ 등을 진행한다.

또한 방문객들의 편의와 쾌적한 행사장 조성을 위해 행사장 내 순환 셔틀버스(전기차 4대, 버스 3대)운행과 메인도로 및 행사장 곳곳에 휴게공간을 설치 운영하며, 파주시는 행사 관리를 하고 안전관리, 교통통제, 홍보 등 각종 행정지원을 하고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www.pajubfc.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3회를 맞는 어린이책잔치는 (재)출판도시문화재단에서 책을 소재로 도서관 및 교육기관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여 어린이 독서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출판도시에 대한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어올려 한국출판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자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