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립합창단 세월호 1주기 추모 특별기획공연
상태바
안산시립합창단 세월호 1주기 추모 특별기획공연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4.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픔을 넘어 희망을 노래하자’
   
▲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립합창단 세월호 1주기 추모 특별기획공연 개최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립합창단은 세월호 1주기 추모 특별기획공연으로 ‘슬픔을 넘어 희망을 노래하자’를 오는 4월 3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개최한다.

세월호 1주기를 맞아 국민모두가 다함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기억하고자 음악회를 마련한 안산시립합창단은 모차르트 작품으로 미완성의 걸작인 ‘모차르트 레퀴엠’을 연주한다.

또한 미국 뉴욕 911 테러로 인한 희생자를 추모하고자 르네 클러슨이 작사·작곡한 ‘메모리얼(Memorial)’을 동영상과 함께 준비했으며, 이 외에도 ‘눈물기도’, ‘우리’, ‘I Believe’ 등으로 옅어지지 않는 슬픔을 넘어 희망을 노래하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안산시립합창단과 함께 프라임필오케스트라, 소프라노 박미자, 알토 유희업, 테너 강신덕, 베이스 김동섭이 협연하여 추모곡 들을 혼신의 힘을 다하여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기까지 많이 조심스러웠다고 밝힌 박신화 안산시립합창단 지휘자는 “안산시립합창단으로서 경건한 마음으로 음악을 통하여 위로하고, 기억하고, 희망을 노래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안산시립합창단과 안산시립국악단을 통하여 꾸준하게 시민정서 생활의 향상과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하여 연중 완성도 높은 예술 공연을 펼치고 있다.

기타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481-2064) 또는 안산시립합창단(☎481-4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