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대만 문화고 학생 초청 국제교류
상태바
세종국제고, 대만 문화고 학생 초청 국제교류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중화 문화권의 교육 및 다양한 문화 교류 체험 기회 -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김남훈, 이하 세종국제고)가 학교설립 목적에 따라 국제화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해외 학교 간 교류에 한창인 모습이다.

세종국제고는 10일 대만의 중심도시인 타이중에 소재한 대만 문화고등학교(이하 대만문화고) 학생과 인솔교사 35명을 초청해 양 학교 간 국제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만 문화고의 세종국제고 방문은 올해 초 한국교육여행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단체 국제교류에 참석한 김남훈(세종국제고) 교장이 쉐광펑(薛光豐, 대만 문화고) 교장을 만난 후 개인적인 초청에 의해 특별히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학교소개, 수업참관, 클럽활동 등 학생 교류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또, 세종국제고 학생들은 한국의 전통 문화인 사물놀이,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대만 학생들은 이에 대한 화답으로 노래와 춤이 어울어진 공연을 보여주며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특히, 세종국제고는 이번 교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6일부터 5일 간을 대만 중심 국제 이해 교육 주간으로 정하고 사회교과와 중국어를 중심으로 대만에 대한 배경 지식을 쌓기도 했다.

김남훈 교장은 “세종국제고 학생들에게 중화 문화권의 교육 및 다양한 문화 교류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이번 초청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는 오는 10월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만・싱가포르를 방문하는 해외 현장체험학습을 계획하고, 대만 방문 시 답방 형식으로 대만 문화고도 들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