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지원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10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중앙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의 지원으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추진하는 무역촉진단 사업(해외전시회, 수출컨소시엄 등)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역촉진단 사업은 기존의 정부 또는 공공기관 주도의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과 달리 중소기업 업종별 민간단체가 직접 주관하여 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두 추진하기 때문에 업종과 업체들의 특성에 따른 의견 반영이 용이하다는 장점 때문에 참가업체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2015년도에는 해외전시회 162회, 수출컨소시엄 15회를 추진할 69개 주관단체를 선정하여 수출 촉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무역촉진단 사업은 해외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수출초보기업과 비회원기업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수출규모가 적고, 비회원인 업체가 참가 신청시 평가 우대 하는 등 사업 참여의 공정성 유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실제 2012년부터 2013년 동안 무촉단 사업에 참여한 5,639개사 중 수출 100만불 이하 수출초보기업과 비회원사의 비중은 각각 65%, 5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회원사와 비회원사의 구분 없이 영세 수출기업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해외 시장 진출은 내수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돌파구가 될 수 있다’며 ‘해외전시회 및 수출컨소시엄 사업 참여를 통해 중소기업이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무역촉진단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www.sme-expo.go.kr)을 통해 일정 및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주관단체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