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주시면 도시 발전 빨라져요”
상태바
“창의력 주시면 도시 발전 빨라져요”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4월 30일까지 시정발전 제안 공모 시행 군포시가 민선 5기 때부터 추진 중인 4대 역점시책 ‘책 읽는 군포’, ‘철쭉도시 군포’, ‘가족이 행복한 군포’, ‘청렴도시 군포’를 더 발전시키고 확대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삶의 현장에서 시책의 추진 상황을 지켜보고, 그 영향을 실감하는 시민들로부터 생생한 조언을 받아 역점시책 관련 사업의 효과를 한 단계 향상하기 위함이다.

또 시는 생활불편이나 기업체 애로사항 해소, 일자리 창출, 도시환경 개선 등 시민 삶의 질을 바꿀 수 있는 각종 제안도 함께 접수한다. 시책 사업의 실효성과 시민 참여율을 동시에 높여 도시 발전을 더욱 앞당긴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

최우수 제안 응모자에게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5건의 우수 제안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줄 이번 공모에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 제출은 4월 30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터넷(www.epeople.go.kr)이나 우편(군포시청 기획감사실) 등을 이용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되며, 더 상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를 참조하거나 기획감사실에 전화(390-0366)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현승식 기획감사실장은 “민간 독서문화운동 강화, 철쭉도시 홍보, 더불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복지정책, 지역사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제도, 불합리한 규제 개혁에 적용될 실천 계획 등 어떤 제안도 환영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된 제안에 대한 심사는 1차로 실무부서, 2차로 전문 위원회가 진행하며 결과 발표는 7월 중으로 예정돼 있다. 다만 각 심사등급에 적합한 제안이 없을 경우는 우수작 선정이 이뤄지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