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6년 문 여는 7개 학교 이름을 지어주세요
상태바
세종시 2016년 문 여는 7개 학교 이름을 지어주세요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세종시교육청, 오는 22일까지 7개 신설학교 교명 공모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6년 개교예정인 7개 학교의 교명을 교육가족, 지역주민, 입주예정자, 이전기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대상 신설예정 학교는 유치원 3개원·초 2개교·중 1개교·고 1개교의 총 7개 학교로 3-2생활권과 3-3생활권의 보람동과 소담동에 각각 위치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이들 학교들이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맞춰 개교할 예정임에 따라 개교 전에 교명을 확정하고 학생들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교명 제정의 기본 방향으로 ▲지역의 특색과 역사가 반영 될 수 있는 교명 ▲부르기 쉬운 순우리말로 된 교명 ▲타 지역에서 사용되어 중복되거나 혼동이 되지 않는 교명 ▲세종시의 법정동명을 반영하는 교명 등이 제시됐다.

또한, 교명은 이번에 응모된 자료를 참고로 향후 세종시교육청 교명제정자문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교육감이 선정하고 입법예고 후 세종시 의회의 의결로 최종 확정되게 된다. 손인관 학교설립과장은 “특히, 세종시 학부모는 자녀 학교의 교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교명들이 제안되도록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www.sje.go.kr) ‘공지사항’란의 공모안내를 참고하거나 학교설립담당(☎044-320-3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