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국가대표다.’, 국제회의 청소년 대표단 모집
상태바
‘나는 국가대표다.’, 국제회의 청소년 대표단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대표단 총 4개국, 14명 선발 예정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나는 국가대표다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정부 공식 대표단으로 세계 각국의 국제회의 및 행사에 참가하여 열정과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청소년을 4월 6일(월)부터 4월 24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 참가하는 국제회의 및 행사는 4개로, 오키나와 아시아인재육성프로그램(일본, 8월), 국제청소년환경캠프(이스라엘, 8월), 청소년 공공참여 및 인도주의 세미나(대만, 10월), 유엔총회 제3위원회(미국, 10월)이며, 총 14명의 청소년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공식언어(영어)로 토론 및 발표가 가능하고 회의 주제 및 행사 프로그램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으로 주최국이 제시한 참가연령 범위에 해당해야 한다. 다만,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국제회의 및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3년 동안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이 있으면 신청이 제한되며, 다른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중복 지원할 경우에는 자동 탈락된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 청소년은 항공료․체재비 비용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과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iye.youth.go.kr) 또는 청소년교류센터(02-330-2893, 2898)로 문의하면 되며, 지원서류는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iye.youth.go.kr)에서 회원가입 후 제출할 수 있다.

청소년 국제회의․행사 대표단 파견 사업은 국제무대 진출에 꿈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찾을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 실례로 지난해 유엔총회 제3위원회 참가자 중 한 명은 국제회의․행사 참가단 경험을 토대로 현재 유엔 한국대표부에서 인턴활동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서유미 청소년정책관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기에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국제회의 등에 참가하는 것은 청소년에게는 잠재된 역량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자, 국가에 대한 자부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면서 “청소년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