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찾아 주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찾아 주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6.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찾아 주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찾아 주민 의견 청취 시간 가져

[충북=글로벌뉴스통신]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11일(화) 제천시를 방문해 공공산후조리원 건립현장과 재외동포지원센터 등 현장 등을 돌아보고 제천시청을 방문해 제천시민 200여 명을 만나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제천시 방초골 경로당을 방문하여 제천시 노인회장, 방초골경로당 회장, 제천복지재단 이사장 등 10여명과 지난 2023년 1월부터 시행중인 제천형 경로당 점심제공사업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진 후 오는 12월 준공예정인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추진상황 등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다.

이후 고려인의 이주정착을 지원하는 재외동포지원센터를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재외동포지원센터 관계자와 고려인 동포 10여명과 함께 고려인 이주지원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포장 트랜드에 맞춘 공용 소포장 시설 설치로 농업인의 다양한 농산물 유통 판로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농산물 소포장 센터 건립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대상지 현장을 둘러보고 농민단체 및 여성농업인연합회 등을 만나 사업 필요성과 주요내용에 대해 논의하였다.

간담회가 끝난 뒤 제천시청을 방문해 지자체·지역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으로 지역의 인구소멸 대응 및 지역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한 도시가스 기반시설 확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이정임 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도와 제천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 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열린 도정보고회에서는 김창규 시장의 환영사에 이어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도민 공감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200여 명의 제천시민들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충북도립미술관 제천시 건립 ▲북부지역 파크골프장 조성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성지순례길(베론성지~박달재) 조성 ▲공공형 실내 스포츠 놀이시설 조성 등 제천시의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와 제천시민들의 각종 애로사항들을 듣고 김영환 지사가 직접 시민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오늘 제천시를 방문해서 지역현안과 관련해 많은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며 “도민 한분 한분의 이야기를 소중하게 여겨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